[ Math ]
다른 객체와 달리 Math 객체에는 생성자가 없음
Math 개체는 정적. Math 객체를 먼저 생성하지 않고도 모든 메서드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음
▶ 정적 속성
- Math.E: 오일러의 수와 자연 로그의 밑; 대략 2.718.
- Math.LN10: 자연로그 10; 대략 2.303.
- Math.LN2: 자연로그 2; 대략 0.693.
- Math.LOG10E: 밑이 10인 로그 E; 대략 0.434.
- Math.LOG2E: 밑이 2인 로그 E; 대략 1.443.
- Math.PI: 지름에 대한 원의 둘레 비율; 대략 3.14159.
- Math.SQRT1_2: ½의 제곱근; 대략 0.707.
- Math.SQRT2: 제곱근 2; 대략 1.414.
▶ 정적 메소드
- Math.abs(): 절대값을 반환
- Math.ceil(): 정수 올림(음수포함)
- Math.floor(): 정수 내림(음수포함)
- Math.round(): 정수 반올림(음수포함)
- Math.trunc(): 소수 자릿수를 제거하여 숫자의 정수 부분을 반환
- Math.max(): 가장 큰 숫자를 반환
- Math.min(): 가장 작은 숫자를 반환
- Math.pow( x, y ): x의 값을 y의 거듭제곱으로 반환
- Math.random(): 0(포함) 1(제외)사이의 난수를 반환
- 항상 1보다 작은 숫자를 반환함
- Math.sign(): 부호값을 반환함
- 값에 따라 양수: 1, 음수: -1, 0: 0으로 반환됨
- 반환되는 값에 따라 양수, 음수, 0 판단이 가능
- Math.sqrt(): 제곱근을 반환함
- ex) Math.sqrt(64) = 8
- Math.sin(): 각도의 sin(사인)을 반환
- 라디안 대신 각도를 사용하려면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해야함
- 라디안 각도 = 각도 X PI / 180
- Math.cos(): 각도의 cos(코사인)을 반환
- 라디안 대신 각도를 사용하려면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해야함
- 라디안 각도 = 각도 X PI / 180
- Math.tan(): 각도의 탄젠트를 반환
- 라디안 대신 각도를 사용하려면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해야함
- 라디안 각도 = 각도 X PI / 18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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